LaVision

사이버 모델하우스, 조경 CG

lavision 소개 페이지

About LaVision

라비전은 조경 설계에서 시작하여 인테리어, 건축 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CG, Web VR를 이용하여 고객분들께 디자인 공간 이해를 높여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설계자 – 클라이언트, 이용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되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라비전의 360 VR tour는 조경, 인테리어,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인적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설계 도면은 처음 보는 이용자가 바로 공간을 이해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CG를 이용한 2D렌더 이미지로 디자인적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가 보여주는 그 뒷모습까지 볼 수 없는 답답함이 크기에, 연속적인 공간을 이해하기 부족합니다. 라비전은 이런 디자인 공간 이해에서 도움이 되고자 360 Web VR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VR은 HMD(헤드기어)를 이용한 Interactive CG VR의 경우 컨텐츠 제작기간과 비용적인 면에서 상당히 비효율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업로드시 Web 데이터량과 최적화 문제에 따른 수정, 업데이트 측면 등에서도 발빠른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라비전은 폴리곤을 직접 웹에서 보여주는 방식 보다, 웹에서 버그 없이 바로 최적화된 컨텐츠로 빠른 작업과 수정이 가능한 방식을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라비전의 컨텐츠에서 채택하고 있는 VR 방식은 360 파노라마 렌더링 이미지를 이용한 Web VR로 기존 VR의 단점을 보완한 방식입니다.
기존 방식에 비해 정보 입력면에서도 빌드가 비교적 간단하고 공간적인 이해면에서도 효용성이 높아 다방면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비용적인 면에서도 기존 방식에 비해 가성비가 높아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적입니다.

라비전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의 서비스 버튼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의 타임테이블에는 라비전이 수행해온 주요 프로젝트 정보를 한눈에 보실 수 있게 테이블로 나타낸 것입니다. 포트폴리오를 통해 Web VR을 미리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테이블은 캐드, 도면 결과물 관련 프로젝트를 제외한 CG, 실사 결과물 위주의 작품들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Logo Design & Brand Identity

국문 표기 : 라비전, 라브 / 영문 표기 ‘LaVision’, ‘LaV’ 

Lavision은 La + Vision의 합성어로 

‘La’-풍경(Landscape)과 아트(Art)을 나타내며, VR과 3D가 가져다주는 미래 소통의 전망을 의미하는 ‘Vision’으로 작명되었습니다. 중의적 의미에 프랑스어의 환영을 의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Logo Design에는 이를 표현하는 환경과 미술이 주는 곡선이 검정색의 L / 미래에 대한 전망, 환상, 시작을 의미하는 새싹(V)이 땅과 쉴 수있는 터전의 상징으로 노란 빛깔의 쉼표(a)에서 자라나는 형상으로 그려지게 되었습니다.